[PC] Hotline Miami (핫라인 마이애미) Game

제작: Dennaton Games
장르: Action (Top view)

Hotline Miami(핫라인 마이애미)는 13년 상반기 중 내가 했던 게임 중에 가장 인상깊고 재밌는 게임으로 첫 인상은 16비트 게임기 시절의 추억 팔이하는 구린 그래픽의 탑 뷰 액션 게임이라는 것 뿐이였다. 그러나 그 와중에서도 술 먹은 듯 이리저리 흔들리는 화면, 현란하게 점멸하는 화면 컬러, 신명나는 일렉 음악, 흩뿌려지는 적의 혈흔은 이 게임을 특별하게 생각하게 만든다.

아무것도 주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만 전화를 받고 마스크 쓴 뒤 처참할 정도의 살인을 저지르는 주인공 (팬들 사이에는 jacket, 자켓으로 통하는 모양)은 폭력, 광기, 범죄를 저지르는 게임 플레이 그 자체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기법을 보여주는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의 일렉 음악과 빠른 진행이 끝나고 미션을 클리어 한 후에는 음침한 음악과 함께 시체를 다시 밟고 걸어나오게 된다.

언제 게임하면서 FPS든, 액션이든.. 욕 하면서 적을 죽이는데 집중했지 죄책감 가진 적이 있었나? 그냥 게임일 뿐인데. 그래도 시체의 길을 다시 되돌아올 그때의 기분이란 자뭇 묘하다.


주먹질을 강하게 해준다던가,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 마스크부터 고어도 증가, 게임 내 언어를 프랑스어로 만드는 다양한 마스크와 진 엔딩을 볼 수 있는 퍼즐 조각의 존재 등... 플레이 타임이 짧은 부분을 보충하고 있다.

무엇보다 BGM이 너무 좋아서 미션 도중에는 흥분해서 적들에게 달려들고, 끝나면 그 공허함이란 대단하다. 지금은 퍼즐 조각 모으는 중인데 생각보다 엔딩은 좀 푸슈-슉 기운 빠지는 느낌이긴 한데 이 게임은 폭력에 특정한 거부감이 없다면 반드시 추천! 곧 2도 출시한다는데 반드시 해볼만한, 그리고 생각해볼 여지가 있는 액션 게임이다.

Tip
핫라인 마이애미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반드시 스팀 게임 속성에서 "hlm" 베타 접근 코드를 입력 후에 설치하여 실행하자.
창모드 지원, 몇가지 옵션, 해상도 조절이 가능하다.





덧글

  • 2013/07/26 14:0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7/26 14:0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GoogleAD_down


uni

GoogleAD_side

steamcard